커뮤니티

캠퍼스뉴스

대경대학교 교육혁신, ‘2019학년도 직무능력성과 발표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9-12-11

본문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11일 본교 경산 캠퍼스 산학동 303호에서‘2019학년도 직무능력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대경대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교육과정개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성과발표회는 9개팀 10개 학부()가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한 학기 동안 학과의 직무와 연계된 능력이나 요소에 적합한 주제를 선정해 교수자와 학생이 함께 일궈 낸 성과를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교육과정개발지원센터는 지난 1년 간 융·복합 교육 및 교양교육 혁신을 통해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교육과정에 적용해 왔으며, 이날 그에 따른 질적으로 향상된 결과물을 공유했다.


이번 성과발표회의 주제가 메인(경산)캠퍼스에서는 간호학과 전공역량강화를 위한 연구 계획서 발표회국제태권도과 현장실무시험공연체험뷰티아트스쿨 헤어디자인전공-모델패션아트스쿨 모델전공 실크로드뷰티아트스쿨 메이크업전공 졸업 작품쇼유아교육과 교구개발 및 공연예술제’, 서울한류(남양주)캠퍼스에서는 K-뮤지컬과 ‘DK뮤지컬페스티벌K-연극영화과 중암연극제K-뷰티과 과제 전시회K-모델연기과 창작패션쇼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진행됐다.


한편, 금번 직무능력성과발표회에서 뷰티아트스쿨 헤어디자인전공모델패션아트스쿨 모델전공은 본교의 역량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활동을 통하여, 직무능력과 관련된 다양한 테크닉을 두 전공 간에 융합해 한류드라마 실크로드를 완성함으로써, 현장실무와 관련된 재학생의 전공직무 역량 및 창조역량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고등직업교육혁신원장 이주영(교육과정개발지원센터장) 교수는 이 성과발표회를 통한 우수 성과를 공유해 나가고, 이를 2020학년도 혁신지원사업 및 ·복합 교육과정 개발에 반영하는 것은 물론 개선사항을 도출해 학생들에게 완성도 높은 교육방식의 혁신과 내실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채영 총장은 직무능력성과발표가 우리대학의 역량기반 교육과정개발에 있어 모든 학생과 구성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다름과 유일의 가치를 창조하는 대경대학교는 미래에 부합하는 창의 융·복합형 전문인양성을 위하여 올해의 경험을 토대로 내년에는 보다 더 ·복합 교육의 장을 이끄는 고등직업교육의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