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열정 녹여낸 ‘대경대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조회수
- 2,952
- 등록일
- 2013-05-27 15:06
대경 UCC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찰행정과, 군사과, 관광크루즈승무원과와 지도교수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학 개교 20주년 축하 영상, 우리의 재능과 열정으로 만들었어요”
- 22일, 대경대, 개교 20주년 기념한 재학생 UCC공모전 시상식
- 금상에 ‘군사과’, 은상 ‘관광크루즈승무원과’, 동상은 ‘경찰행정과’ 수상
“대학 20주년 기념 홍보영상, 재학생의 열정과 아이디어로 만들고 홍보해요”
22일, 대경대 ‘대경 UCC 공모전 시상식’이 캠퍼스 산학동 광장에서 열렸다.
이는 재학생이 자신의 아이디어로 대학 개교 20주년 홍보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홍보하는 캠퍼스 공모전. ‘내가 만드는 대학 홍보영상’을 주제로 한 공모전은 총 42개 팀이 참가해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5일까지 진행됐다.
대경대 측은 1차 서류접수와 2차 영상접수, 3차 유투브 공개투표 순서로 공모전을 열었다. 최종 3차에는 간호학과를 비롯한 31개 팀이 진출, 각 팀은 SNS를 통해 영상을 홍보해 네티즌의 조회수와 추천수를 얻는 방법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대경 UCC 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은 군사과 재학생이 기쁨의 춤을 추고 있다.
최종 UCC 심사는 유투브를 통한 조회수 점수 70%와 총학생회 UCC 심사단 평가 30%로 결정됐다. UCC 심사단은 영상의 ▲ 흥미성 ▲ 교육성 ▲ 전달성 ▲ 홍보성 부문을 평가해 공모전 심사의 객관성을 넓혔다.
31개 팀 중 금상에는 싸이 젠틀맨을 패러디한 군사과 ‘젠틀맨’ 팀한테 돌아갔다. 이 영상은 군사과 재학생이 싸이로 분해 대학 캠퍼스 교육환경을 재밌게 소개해 흥미성과 교육성, 전달성 부문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은상에는 학과 특성을 소개한 관광크루즈승무원과의 ‘국내유일의 승무원과’, 동상에는 경찰행정과 재학생의 단체군무가 돋보이는 ‘플래쉬 몹’한테 돌아갔다. 수상 팀과 지도교수는 총장 명의의 상패와 상금 금상 15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을 각 각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