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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실습지원센터] 2025학년도 하계학기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신청 안내

조회수
47
등록일
2025-04-22 14:19

 

2025학년도 하계학기 표준현장실습학기제 실습생 신청 안내

2025학년도 하계학기 표준현장실습학기제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신청서 제출 기간:  2025. 5. 1.()~2025. 5. 30.()

 ※기간 내 서류 미제출 시 현장실습 파견 불가 / 서류 누락시 접수받지 않음

2. 신청대상(자격)

. 재학생(휴학생, 졸업유예자, 졸업예정자 제외)

. 졸업 시까지 교양과목 졸업학점 이수 가능자

3. 실습 유형 및 운영기간

- 실습 유형: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 운영기간: 4(160시간): 2025. 7. 1.()~2025. 8. 22() 이내

 

4. 실습운영에 따른 필수 사항 및 실습지원비 등 세부 내용붙임파일 참고

 

5. 실습 운영 일정 

구분

일정

내용

참여 학생 신청

2025. 5. 1.()

~2025. 5. 30.()

(전공) 별 대상자 모집 / 교원게시판 및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신청서: 붙임자료 확인

실습학생 선발

2025. 5. 1.()

~2025. 6. 13.()

서류심사 및 면접평가 시행 후 선발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수강신청 및 사전교육

2025. 6. 13.()

~2025. 6. 20.()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수강신청

안전 교육 등을 포함한 사전교육

산재보험(기관) 및 상해보험(학교) 가입 / 협약 체결

2025. 6. 2.()

~2025. 6. 20.()

기관: 산재보험 가입

(가입 후 산재보험 가입 증명서 제출)

학교: 상해보험 가입

3자 협약 양식[별지 제2호 서식]

현장실습학기제 실시

2025. 7. 1.()

~2025. 8. 22.()

현장실습 실시

기간 내 4(160)시간

학점인정 기준에 따른 평가 및 학점처리

현장실습 종료 후

실습일지 등 관련 서류 제출(출석부 등)

실습비 지급 확인 서류 제출

 

6. 제출 서류: 붙임 파일 참고 

 1) 현장실습학기제 수요조사[학생용]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 3자 제공 동의서(보험가입용)

 3) 현장실습학기제 서약서

 4) 현장실습학기제 신청서 및 성적증명서 1

 

7. 제출방법: 신청서류 작성 > 지도교수 및 학과장 면담 > CO-OP현장실습지원센터(본관 3층 교학처) 서류 제출

 

8.현장실습 불인정 대상

 가현장실습 사전교육학과별 시행하며계획서 및 결과보고서 제출 필수

  ※미제출 시 현장실습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나신청서 미제출 등으로 대학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은 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다. 1인 사업자(실습기관 경우 현장실습 불가

 라휴학기타 사정(무단결근중도포기실습생의 상해 또는 부상 등등 실습생 사정에 의해 현장실습이 중단된 경우 

 마학과(전공특성 상 교원자격교육실습사회복지현장실습보육현장실습(보건·의료 인력의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시험과 자격요건 충족을 위해 실시하

     는등 별도 법령에 따른 의무실습

 바실습기관을 학생 개인이 섭외하거나해당 기관이 학생을 직접 모집·선발하는 경우 

 사실습기관과 학생 간 취업(조기취업 포함), 근로인턴아르바이트 등을 실시하고 있거나실시하기로 확정된 경우

 아국가 또는 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집체 형태 교육과정 등의 경우

 차수업으로서의 요건을 갖추지 않는 경우

 차산재보험 및 상해보험을 가입하지 않은 경우

 타실습지원비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

 파교육부 고시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에서 정한 기준서식 등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등

 하사전에 기업과 개별로 매칭하여 참여한 경우

 

 

 

9. 문의: CO-OP현장실습지원센터 053-850-1219 / drama@tk.ac.kr

 

 

CO-OP현장실습지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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