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경대학교 -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 산학협력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08-31

본문

DSC02217.jp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이하 GGA)와 30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경대학교와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en.G Global Academy; 이하 GGA)의 협약은 e스포츠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을 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금번 협약은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처를 발굴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공동연구 활동 및 지식과 기술 등의 정보 교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보유시설의 공동이용에 관한 사항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등이다.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GA)‘는 글로벌 e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의 교육 담당기관으로 대학 진학 지원, e스포츠 취업 연계 등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e스포츠 시장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대경대학교는 2023년 e스포츠 교육 과정 개발을 통해 e스포츠팀을 모집중에 있으며, 프로출신 전담 코치 영입을 통해 매니저의 코칭과 지원을 바탕으로 체계적‧분석적인 훈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022년 9월 완공 예정인 최첨단 e스포츠 경기장(e스포츠 아레나)은 관중석 배치와 최신식 컴퓨터 장비로 정기적인 훈련 환경을 제공하며, 대구경북지역 e스포츠 관련 각종 대회 개최 예정으로 e스포츠 산업에 필요한 우수한 인력 양성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전 세계 최고 인기 종목 중 하나인 e스포츠팀을 준비하면서 젠지 글로벌아카데미와 협약을 맺음으로 e스포츠 인재로 거듭날 학생들에게 더 큰 기회를 주는 것 같아 기쁘다.” 며 “e스포츠 문화발전과 건전한 스포츠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