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뉴스
 
작성일 : 17-05-23 16:06
[홍보처] 대경대학교 남양주 한류캠퍼스 기공식 개최
 글쓴이 : 홍보처
조회 : 768  

기공식.jpg

 

대경대학교가 2017522, 남양주 캠퍼스 기공식(경기도 남양주 진천읍 팔야리 신축 캠퍼스 부지)을 열고 본격적으로 남양주 시대를 열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남양주시 최현덕 부시장을 비롯해 시, 의회 관계자와 지역주민, , 재계 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해 남양주 캠퍼스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대학구조개혁위원회 백성기 위원장은 축사에서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우리나라 대학이 위기에 직면했다. 이에 구조개혁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며, 각 대학은 새로운 대학의 역할과 변화에 대해 고민하고 혁신 방안을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에 대경대학교는 예술·문화 등 대경대학교만의 색깔 있는 학과 운영과 현장 중심의 산학일체형 교육으로 혁신을 꾀하고 있다면서 한류 문화 전파를 선도할 대경대학교 한류캠퍼스 기공을 축하한다고 덧붙였다.


2017-05-23 15;58;43.jpg


연예인.jpg


또한 많은 연예, 패션 관계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전 대경대학교 연극영화방송예술학부 방송MC과 전임교수인 개그맨 남희석 씨, 가수 박상민, 텔런트 김석훈, 패션디자이너 이상봉 씨와 대경대학교 모델과 출신인 배우 안보현, 우리 대학 실용음악과 소찬휘 교수가 기공식에 함께 했다.


기공식2.jpg


기공식4.jpg


기공식5.jpg


또한 재학생의 이동교통 편의를 위해 구리시 및 일반 지역에서 대경대 남양주 캠퍼스까지 셔틀버스도 운영할 계획으로 K-뮤지컬과(3년제), K-POP(3년제), K-모델연기과(2년제), K-뷰티과(2년제) 신입생 전체정원 160여명에 편제정원 400여명이 우선 남양주 시대를 열게 된다.

 

이어 이후 연극영화과, 연예매니지먼트 공연이벤트과, 실용댄스과 등 공연예술계열 학과를 이전해 공연·문화·예술 특성화 한류문화 거점대학으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이채영 총장은 "남양주 캠퍼스는 대경대의 실용적인 특성화 교육을 통한 한류 문화의 생산기지가 될 것이라며 "대경대만의 독창적인 특성화 교육과 대학 캠퍼스 환경이 모범적으로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공식 행사 관련 포스팅(대경대학교 입학홍보처 블로그)   

http://blog.naver.com/damjenge/221012278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