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경대학교, 한국음식 교육기부 진로체험 경연대회 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9-10-31

본문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23~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2019 8회 한국음식 교육기부 진로체험 프로그램 경연대회에서 이 대학 호텔조리마스터전공이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비롯하여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쳐기업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특별시에서 후원했다. 대경대를 포함한 전국 30여개 대학과 조리학원 등이 참가했다. 이 대학 호텔조리전공과 호텔조리마스터전공혼합팀이 출전해 푸드 테이블 전시, 라이브 코스 등의 경연을 펼쳤고, 대회 전 부문을 통틀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인 대상은 대경대 한 팀만이 받았다.


호텔조리마스터전공 나용근 학과장은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캠퍼스 내 산업체 현장 실무를 그대로 배울 수 있는 환경(Experience Up)이 각종 조리경연에서 뛰어난 수상실적을 내게 해, 전국에서 우수 실력을 인정받는 밑거름이 됐다앞으로도 Experience Up을 기반으로 국내·외 조리경연대회 출전을 통하여 학생들의 조리 실무 역량 혁신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고난이도 기술 및 예술성을 함양한 창의 융·복합형 요리 인재 양성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학생들이 전통요리 실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요리 감각을 갖춘 전문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