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캠퍼스뉴스

2018 밀양 드론페스티벌 행사 소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8-10-16

본문

2018 밀양 드론페스티벌 행사가 밀양 가곡동 체육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밀양시가 주최하고 대경대학교가 주관해서 이루어진 가족테마의 드론축제로 진행되었다. 대경대학교에서는 드론과가 주축이 되어 미니드론체험 아카데미, 드론전문교육기관 홍보관, 2018 완구드론 시마X5 장애물 경기대회 등을 주관 진행하였다.

 

총장님2.jpg

그리고 대경대학교 드론과에서 진행한 드론 퍼포먼스로 드론을 이용한 태극기 게양식레이싱 드론 프리스타일공연, “드론 현수막축하공연, 그리고 드론국가자격증에 사용되는 드론을 이용한 방제 드론시범을 선보였다.

 

 장애물 경기1.jpg
이번 드론 축제에는 많은 밀양시민 뿐만 아니라 부산, 창원, 마산 등지에서도 가족 단위로 행사에 참여하여 즐기는 축제가 되었다. 또한 대경대학교에서는 연극영화과의 천고 타고단과 실용댄스과의 스트릿 댄스팀등이 개회식과 폐회식을 화려하게 장식 했으며, 식음료산업과에서는 커피와 수제 맥주를 축제에 참석한 가족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출하였고, 메이크업과에서는 페이스페이팅과 네일 아트를 축제에 참석한 가족들에게 뷰티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메이크업1.jpg
식음료1.jpg

그리고 호텔조리과에서는 한식 떡을 주제로 가족들과 함께 떡을 만드는 이벤트를 열어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번 2018 밀양 드론페스티벌 행사에서 아름다운 밀양 드론영상공모전시사회와 수상작들에게 상장 및 상금 수여식이 함께 진행 되었다.  

 

드론과1.jpg
총장님 시장님1.jpg

대경대학교 드론과에서 장려상과 우수상 그리고 대상을 수상하여 드론영상공모전에 독보적인 드론영상을 선보였으며, 밀양시 관계자들은 밀양을 아름답게 촬영한 대경대학교 드론과의 드론영상을 밀양시청 차원에서 홍보 영상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전국 최초로 드론과를 만든 대경대학교가 너무 대단하고 밀양 드론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것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이채영 대경대학교 총장은 “2018 밀양 드론페스티벌을 대경대학교에서 주관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 밀양시와 대경대학교의 상호협력을 더욱 증진하는 자리가 되었다고말했다.

 

댄스2.jpg

드론 가족 축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드론의 친밀감을 보여주었으며 전문드론부터 완구드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드론의 세계를 보여 주는 자리가 되었다. 2018 밀양 드론페스티벌은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인 드론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체험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단체 사진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