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뉴스
 
작성일 : 16-12-21 13:44
[홍보처] 대경대 평생교육원 ‘고교-대학 연계 직업교육 우수사례선정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23  

대경대 평생교육원 고교-대학 연계 직업교육 우수사례 선정

 

 - 대경대 평생교육원 고교연계 직업교육 성공개최 눈길

- 일류 쉐프, 크루즈 승무원을 꿈꾼다 대경대 고교-대학 연계 직업교육

- 대경대 평생교육원 고교-대학 직업교육 성공개최

- 대경대 평생교육원 고교-대학연계 우수사례 선정


IMG_2471.jpg
 

대경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8월 전문대 고교연계 직업과정 45(고교2)을 대상으로 한 연계직업교육과정 615(95)시간을 이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표회를 21, 성공적으로 개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대경대 평생교육원은 전국 11개 학교 중 5개 학교가 선정되어 대구, 경북 대표로 대경대 고교-대학 연계 직업교육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내년 27일에 우수사례를 발표하게 된다.


IMG_2505.jpg
     

이날 발표회를 마친 고교학생들은 대경대학과 연계해 호텔조리바리스타과정, 관광크루즈승무원과정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고등학생의 맞춤형 진로 탐색을 통해 미래 직업설계를 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는 2016전문대 연계 일반고 직업교육 위탁과정(시범)운영 지원 사업프로그램이다.

 

참여한 고교2학년 학생들은 일류 조리사크루즈 승무원의 미래직업을 설계하기 위해 호텔조리바리스타과정, 관광크루즈승무원과정으로 나뉘어 각 학과 전공교수들과 심화된 직업교육을 마련했다. 이날은 학습 성과를 발표하고 시상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및 대구광역시 교육청관계자, 고교교사, 한국직업 능력 개발원 담당자들이 대거 참여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KakaoTalk_20161221_131322954.jpg
   

대구시 광역시 교육청 관계자는 대경대학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설계를 할 수 있도록 대경대-고교 연계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고교학생들의 학습 성과는 대학 전공학생들 못지않은 실력을 겸비해 눈길을 끌었다. 호텔조리바리스타과 참여 학생들은 한식과 서양식을 겸한 뷔페음식을 선보였으며, 크루즈 승무원 직업을 설계하고 있는 호텔관광크루즈과 직업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칵테일제조, 라떼아트, 다양한 커피시음을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IMG_2521.jpg
   

주연희 교수( 평생교육원 원장)“ ‘고교연계 직업과정 위탁교육성과 발표회가 성공적인 평가를 받은 것은 대학 자체가 직업교육을 철저하게 특성화 시키고 있기 때문이고 앞으로도 고등학생의 맞춤형 진로탐색과 미래 직업설계를 위해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통해 실패 없는 미래 설계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KakaoTalk_20161215_134043200.jpg

이번 고교연계 직업교육체험 위탁프로그램은 교육부의 고교 맞춤형 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특성화전문대학과 연계한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원하는 직업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직업과정 위탁 교육을 대경대학 평생교육원에서 성공적으로 하고 있는 사업이다.


KakaoTalk_20161221_131322501.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