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뉴스
 
작성일 : 16-12-14 12:55
[홍보처] 대경대 최대 인원 ‘슈퍼 장학금’ 지급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617  

대경대 최대 인원 슈퍼 장학금지급

 


IMG_2306.JPG
     

13일에 대경대학이 전공학생들에게 돌아갈 DK 엑스포 업 슈퍼 장학금(이하 슈퍼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장학금은 대경대에서 다양한 장학금 프로그램으로 마련하고 있는 해외로 고고 글로벌과 통 큰 장학금과는 별도로 11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슈퍼 장학금은 사회적 전문인으로 튼튼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는 의미로 장학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장학금 분야도 2학기 동안 대경대 특성화 교육에 부합해 교육역량을 활성화 시키고 있는 5개 분야( 청춘 마이크 시즌 2, 해외취업 장학금, 공연예술실무역량 프로그램, 엑스포 업 학내 기업장 운영, 버켓리스트) 등으로 장학금 폭을 늘렸다.


IMG_2384.JPG
     

먼저 대경대 특성화 교육의 모델이 되고 있는 산학일체형 CO-OP 엑스포 업 스테이션( ExUP Station: 대경대의 산학일체형 학 내기업장으로 캠퍼스에 산업체와 동일한 실습환경을 통해 실무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환경) 특성화 교육 환경인 42번가 레스토랑, 아세바, 빵오쇼오콜라, 휘트니센터, 향수 체험관 등 4개 학내 기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7개학과 2개 학내 기업장( 휘트니센타, 향수체험관)에 금상, 은상, 동상 으로 나뉘어 총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 장학금은 대학 측은 대학의 특성화 교육환경의 경쟁력을 높이고 전공학생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NCS를 활용한 학생역량강화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실시해 학생들의 전문성, 고객관리, 학내 기업장 운영, 서비스, 실습빈도, 만족도, 직업직무능력 등 7개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팀이 금상을 수상 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IMG_2410.JPG
   

호텔조리마스터과 나용근 교수는 “ 7개 분야를 꼼꼼하게 관리하고 운영해야 하는 학내기업장 프로젝트를 통해 전공학생들은 전문성을 향상을 전담 교수들에게는 체계적인 교육환경을 요구하고 있어 실제 기업환경과 동일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경쟁력을 높아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대경대 특성화 교육환경과 연계하고 있는 공연예술실무역량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해 사회활동에 공헌하고 전문직업인 양성에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DK공연예술단활동 팀 및 학과 14개 학과 26명에게 5천여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대경대 공연예술단 프로그램은 지자체 및 일반시민, 각 학교들과 연계해 한류드라마 패션쇼, 영화캐릭터 모형전시, 메이크업, 동물조련, 뮤지컬 분야등 1개 학과 1개 공연활동으로 지역사화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델과 주연희 교수는 대경대 ‘DK공연예술단들의 공연 콘텐츠와 공연의 완성도는 이미 세계무대에서도 입증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평창올림픽에서의 다양한 행사에서도 전공학생들 이상의 실력들로 무장해 세계인들 앞에서 선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으로는 호텔매니지먼트과의 2학년 2( 김유빈, 이은용) 학생에게 돌아샀다. 장학금은 각 1천만 원이 지급되며 학생들은 19일부터 내년 3월까지 12주에 걸쳐 태국에 최대 체인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KATA BEACH Resort: 해비치 호텔 리조트 5성급 호텔)13주의 인턴십을 떠나게 된다.

 

김유진 학생( 호텔매니지먼트과 2.21)해외 유명 호텔에 취업하는 것이 꿈이다. 이번 대학에서 마련해준 인턴 장학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반드시 해외취업에 성공하고 돌아 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올해 하반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전문대학 공연, 문화예술 분야 전공자들을 집중육성하기 위해 마련하고 있는 청춘마이크 시즌2’ 육성사업에 대경대 4개 학과 5개 팀이 선정되면서 매월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활동을 펼쳐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학 측은 이번 청춘마이크2에 참가한 4개학과 1명의 대학생 기자단에게 16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IMG_2435.JPG
 

마지막으로 지급한 장학금 분야는 대학 측에서 성공취업을 위해 마련하고 있는 버킷리스트 포토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9명의 학생들에게 총 500여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었다고 밝혔다. 이 경진대회는 취업진로 세우기, 미래설계, 이력서 작성과 포토폴리오등 전공학생의 미래계획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우수한 학생에게 돌아가는 장학금이다. 이에 대해 경창행정과 전중현 학생(23. 2)장학금을 받으면서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력관리와 포토폴리오 작성 등의 조언과 계획 등이 원하는 기업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취업으로 연결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에서 별도로 마련하고 있는 슈퍼장학금을 통해 전공 학생들 전문성의 역량들이 더욱 강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대경대는 앞으로도 교내 장학금을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